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슈링크플래이션 (Shrink + inflation)
기업들이 제품의 가격은 기존대로 유지하는 대신 제품의 크기 및 중량을 줄이거나 품질을 낮추어 생산하여 간접적으로 가격 인상의 효과를 거두려는 전략.
물가 인상으로 식품업계에 '슈링크플래이션' 돌풍이 일고 있다고 합니다.
즉, 제품 가격은 동일한데 용량만 줄인다는 것인데요. (어쩐지,,,빨리 없어진다 했네요..)
![](https://blog.kakaocdn.net/dn/kQosV/btrWwgkMFol/knXo6TsFhskOYeKFK7lTD0/img.gif)
가격이 올라서 소비 심리가 더 위축될 것을 우려한 정부에서 식품업계에 가격인상을 제한해 달라고 요구했기 때문이라고 합니다.
원자재 인상에 따른 생산비 부담이 커진 식품업계는 궁여지책으로 용량을 줄이는 방법을 선택했고요.
결국 같은 가격에 적게 먹는건데... 양에 차려면 두 봉지는 뜯어야 하니 사실상 한 봉지 가격보다 돈을 더 쓰게 되는건 아닌지 걱정이네요....ㅠㅠ
http://www.dailyimpact.co.kr/news/articleView.html?idxno=91315
식품업계 '슈링크플레이션' 돌풍…"눈속임" VS "벼랑 끝 전술" - 데일리임팩트
[데일리임팩트 황재희 기자] 식품업계에 ‘슈링크플래이션’ 돌풍이 일고 있다.슈링크플레이션이란 제품 가격은 기존과 동일하게 유지하는 대신 제품의 크기 및 용량을 소폭 줄여서 간접적으
www.dailyimpact.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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