728x90
728x90
![](https://blog.kakaocdn.net/dn/mglO1/btrPsOhIAaz/4STEcApmzsdj4A3pwlqk61/img.png)
OTT 사업자의 광고요금제 출시가 본격화되고 있습니다.
유료 구독자 이탈과 양질의 콘텐츠 고갈로 인한 수익성 악화가 주된 원인입니다.
넷플릭스가 다음달부터 월 6.99달러의 광고 요금제를 국내에 출시하다고 합니다.
광고 요금제는 유튜브처럼 영상 재생 전과 도중에 15초 또는 30초 길이의 광고를 보는 대신 기존보다 저렴한 가격으로 한국의 경우, 5500원으로 책정돼 가장 비싼 프리미엄 요금제보다 1만1500원 저렴하지만 다만 1시간 분량의 영상을 시청하면 평균 4~5분 가량 광고를 봐야 하는데다, 저작권 문제 등으로 광고를 붙일 수 없는 콘텐츠(전체의 5~10%)는 아예 시청이 불가합니다.
디즈니플러스도 다음달 4일 이후 가입자는 광고가 붙는 베이직(7.99달러)과 광고가 없는 프리미엄(10.99달러) 중 선택할 수 있도록 광고 요금제를 출시합니다.
애플TV플러스 역시 광고 요금제 도입을 검토하고 있다.
파라마운트플러스, 피콕, HBO맥스 등이 이미 광고 요금제를 내놓은 상황으로 이는 최근 OTT 플랫폼에서의 유료 구독자 이탈현상이 뚜렷해지고 있는 탓입니다. 일례로 넷플릭스는 올 1분기 11년 만에 처음으로 구독자 수가 20만명 줄었다. 2분기에는 이탈하는 구독자가 더 늘어 97만명에 달한다고 합니다.
![](https://blog.kakaocdn.net/dn/ejjdbO/btrPoyUdW1j/HYomlkqLHI1lCS8oDXbYck/img.jpg)
![](https://blog.kakaocdn.net/dn/H4MRY/btrPlGZD4mW/hDMFhBwrG2F7qPA2fzTC1K/img.png)
728x90
'0. 산업동향파악' 카테고리의 다른 글
[전자] 삼성전자, SK하이닉스 '비상경영' 체제 돌입 (0) | 2022.12.23 |
---|---|
[금융] 금융권 취업 필수 상식 : '마이데이터' (1) | 2022.12.22 |
[통합] MZ세대의 조용한 사직 (quite quitting) (0) | 2022.12.20 |
[유통] SPC그룹 - 28개 브랜드 불매운동 (0) | 2022.10.24 |
[미디어] 카카오 데이터센터 화재와 사회적 책무 (0) | 2022.10.24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