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타공감

[취업동향] 수시채용, AI채용, 화상면접 본문

신입취업동향

[취업동향] 수시채용, AI채용, 화상면접

자타공감 2020. 7. 7. 08:00
728x90
728x90

 

 

필요한 인재를 필요한 시점에 뽑는 '수시 채용'의 비중이 갈수록 확대되고 있습니다. 

게다가 코로나사태까지 겹치면서 AI, 화상 면접과 같은 비대면 채용 시스템도 함께 활용되고 있고요. 

 

따라서,  백번 강조해도 지나침이 없는 '명확한 직무 및 목표기업 설정'

남들과 차별화된 직무역량을 확보하기 위해서 매우X100 중요한 전제조건이 되었습니다.  

 

더이상 무의미한 스펙(학벌, 학점, 어학연수 경험 등)을 내세워 무작위식 입사지원은 통하지 않는다는 뜻입니다.  


 

-국내 주요 기업들이 현업에서 필요한 인재를 즉시 채용할 수 있는 '수시채용' 방식을 확대

-공채를 축소하고 수시채용을 도입하기로 한 주요 기업은 LG그룹, 현대차그룹, SK그룹, KT 등

-기업들은 AI평가를 도입함으로써 채용 과정의 공정성을 강화하고 채용 업무의 효율성까지 높이겠다는 취지

http://www.dt.co.kr/contents.html?article_no=2020070702100551063002&ref=naver

`직무역량`이 당락… 직무정보 우선 파악을, 화상면접 대비, AI앱으로 모의면접도 도움

2020 신입사원 스팩합격 부르는 '취업 꿀팁'앞으로 취업을 준비하는 구직자들..

www.dt.co.kr

 

'AI 채용 시스템'에서 높은 평가를 받기 위해서는,

AI가 언어적으로 판단할 수 있는 직무 관련 용어를 많이 활용하는 것이 유리하다.

입사 지원 전부터 관심 산업 뉴스를 보고 회사의 특성 및 인재상을 명확하게 이해한 후 지원동기, 직무경험, 직무역량 관련 스펙 등과 관련한 언어를 미리 뽑아 놓고 활용하는 연습을 하는 것이다. 
대비는 각종 잡사이트에서 유료로 제공하는 AI모의면접 메뉴나 스마트폰 앱을 활용하는 것을 추천한다. 

 

'화상 면접'에서 가장 신경 써야 할 부분은, 

시선처리와 목소리, 자세 등이다.

면접 환경이 익숙하지 않기 때문에 평소보다 당황하거나 부담감으로 실력을 발휘하지 못할 수도 있다.

면접 전 자신의 모습을 미리 영상으로 녹화해 여러 번 검토해보고 목소리, 자세, 복장을 점검하는 것이 좋다.

728x9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