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타공감

인적성 & NCS 직업기초능력 모의시험 링크 본문

2. 취업역량업

인적성 & NCS 직업기초능력 모의시험 링크

자타공감 2023. 1. 26. 15:10
728x90
728x90

안녕하세요! 자타공감입니다.

사기업 인적성, 공기업/공공기관 ncs직업기초능력 응시 tip과 모의 시험을 볼 수 있는 몇 개의 사이트를 소개하겠습니다.

 

 


 

■ 준비TIP

-'직무능력 검사'는,

정답이 있기 때문에 정확성이 중요합니다.

따라서 많이 풀기 보다는 문제 유형을 철저하게 파악하여, '제대로' 푸는 것이 중요합니다.

준비는 시중 교재 또는 잡포털에서 제공하는 모의검사 링크로 가능합니다. (준비기간은 평균 3개월 이내)

 

-'인성검사'는,

정답이 없습니다.  짧은 시간 안에 많은(수백 개) 질문에 답해야 하므로 답변의 '일관성'이 가장 중요합니다.

'잘 보이고 싶은 마음'에 본인의 생각과 다른 답을 하는 순간 절대 좋은 결과를 얻을 수 없다는 사실을 명심해야 합니다.

 

-'NCS 직업기초능력 시험'은,

실제적인 직무 경험이 없다면 지문에서 제시된 상황을 이해하는데는 한계가 있습니다.

따라서 가능한 범위 내에서 재학 중에 경험할 수 있는 다양한 일경험(현장실습, 인턴, 학내 근로 등)이 많다면, 

지문에 대한 이해 능력이 높아져 시험을 준비하기 훨씬 수월해집니다. (그러라고 만들어진 시험이니까요..)

결국 '직업기초능력'이라 함은 직무 상황에서 일어날법한 다양한 상황에서의 지원자의 대처능력(문제해결, 자기개발, 의사소통, 자원관리..등)을 평가하는데 주안점을 두고 있기때문입니다.

 

 

■ 관련 모의시험 제공 링크

1) 잡코리아 인적성검사

http://www.jobkorea.co.kr/Aptitude/Aptitude_Coupon.asp

 

2) 인크루트 유료 온라인 인적성검사

https://my.incruit.com/service/myservice.asp

728x9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