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타공감

2021 LG그룹 NEW 채용전형 : '랜턴십' 본문

신입취업동향

2021 LG그룹 NEW 채용전형 : '랜턴십'

자타공감 2021. 7. 26. 10:37
728x90
728x90

안녕하세요! 자타공감입니다.

코로나19로 인해 2021년 LG그룹 신입사원 채용 전형에서 기존의 대면 인턴십이 비대면 방식으로 새롭게 변화되어 소개합니다.  LG디스플레이에서는 이미 랜턴십 전형을 통해 신입사원 채용이 이루어졌습니다. 

[LG 랜턴십]
-랜선 + 인턴십의 합성어
-단계: 서류>인적성필기>1차면접>2차면접>랜턴십>최종

출처: LG Careers


-진행기간 : 약 2주
-진행방식 : 현직자 1:1 멘토링을 받으며 주어진 직무 관련 주제에 대한 10분 내외의 PT과제 작성 및 발표
-운영플랫폼: Webex (웹엑스) 

 


[평가요소]
1) 인성/태도 (조직적합성)
가장 중요합니다. 처음부터 끝까지 적극적이고 진취적인 동시에 멘토님에 대한 예의 바른 태도를 유지해야 합니다. 너무 당연한 이야기처럼 들리겠지만 약 2주간의 시간동안 현직자와 여러 차례에 걸쳐 소통을 하는 과정에서 지원자 본인의 태도가 자연스럽게 드러날 가능성이 매우 높으며, 현직자는 이런 점을 놓치지 않고 캐치하여 평가에 큰 요소로 반영하게 됩니다.   

2) 직무적합성 
지원 직무와 관련된 주제로 PT를 준비시키는 것은 '담당 직무에 대한 이해'는 물론 조직 구성원으로서 업무 수행의 가장 기본적인 '절차'와 '형식'을 알고 있는지를 평가하기 위함입니다.
특히 PT과제에 있어 아래의 흐름을 구조화하고 있는 것이 매우 중요합니다.


** PT주제 준비 절차 **

주제에 대한 이해 > 자료수집 및 분석 > 문제점 도출 > 방안제시

위의 과정을 통해 지원자의 논리력과 분석력, 아이디어의 실현 가능성, 문서작성능력 및 프리젠테이션 스킬을 종합 평가하게 되며 이는 입사 후에 무한 반복적으로 하게 되는 일의 시뮬레이션과도 같습니다. 


[준비방법] 
-학내외 다양한 공모전, 프로젝트 경험을 많이 할 수록 위의 랜턴십 전형 대비에 유리합니다.  

-모든 활동에는 '과제'가 주어지며, 그것을 '정해진 기간 내에 가장 효과적, 창의적으로 해결한 팀 또는 개인이 우수한 평가를 받게 되어있습니다. 이런 활동을 통해 '인턴십, PT, 토론' 등의 다양한 면접 전형을 직간접으로 대비하는 효과를 가져오게 됩니다.  

 


최근 1~2년 사이 주요 대기업의 '인턴십' 전형 비중이 크게 증가했다는 것은 그만큼 '실무형 신입사원'을 채용하겠다는 강력한 의지를 보여주는 것입니다. 따라서 그런 인재가 되기 위해서는 단순히 서류 전형 통과를 위한 정량적 스펙을 쌓는데만 집중할 것이 아니라, 보유 역량을 실제 업무와 유사한 경험에서 얼만큼 효과적으로 적용하고 활용했는지를 다양한 실전 경험을 통해 검증하려는 노력과 태도가 중요합니다. 

 

728x90